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본문내용

본문

자주하는 질문
+ Home > 입학신청 > 자주하는 질문
  • * 자주하시는 질문에 대해서 모아두었습니다.
  • * 질문을 클릭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Total 9, 1/1 Pages

자주하는 질문
질문글 내일배움카드제(재직자) 신청은 어디서 하며, 누가 가능한가요?
열기
닫기
답변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의 자격요건은 아래와 같으며, 신청일자 기준으로 현재 고용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1. 기간제 근로자(기간의 정함이 있는 근로계약을 체결한 근로자)


2. 파견근로자


3. 단시간근로자(주된 일자리에서 1주동안의 소정근로시간이 36시간 미만인 근로자)


4. 일용근로자(1개월 미만동안 고용되는 근로자로 카드 신청일 이전 90일 이내에 10일동안 근로내용이 있는 자)


5. 이직예정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사업주와의 고용관계가 끝날 이직 예정의 근로자)


6. 무급휴직 휴업자(경영상 이유로 90일이상 무급휴직 휴업을 하고도 복귀하지 못한 근로자)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은 HRD-Net(www.hrd.go.kr) 홈페이지 로그인후 개인서비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카드신청 메뉴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신청관련 서비스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신청화면의 정보를 작성하고 관련서류를 파일로 첨부하거나 고용센터로 팩스 송부하시면 신청 후 서류상 문제가 없다면 7일 이내에 처리되며, 카드 발급은 현재 신청한 페이지에서발급 완료되면 발급 버튼이 생성되어 출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현재 고용보험 미가입 상태면 신청이 불가능하며, 카드 신청 후 자세한 진행현황은 신청 고용센터에 문의하시면 관련 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질문글 내일배움카드(실업자) 취업으로 인한 카드 처리 방법은?
열기
닫기
답변글

 



- 계좌카드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훈련생이 고용보험가입사업장에 취업한 경우


계좌카드가 자동적으로 소멸되지만, 신용(체크)카드의 기능은 살아있습니다.


만약 신용(체크)카드를 해지하고 싶으시다면, 신한카드(1544-7000)사로 카드해지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취업 이후에도 해당 훈련과정을 계속 수강하시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훈련중인 해당 훈련과정에 한해 훈련종료일까지 훈련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고용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사업장에 취업하실 경우에는 고용센터에 취업사실을 통지해 주셔야 계좌카드가 소멸됩니다.유효기간이 만료 되었으면, 계좌카드만 신한카드(1544-7000)에서 해지 하시면 됩니다..


 

질문글 내일배움카드(실업자) 실업급여를 지원받고 있는데요, 훈련수강을 해도 훈련 장려금 지원이 되나요
열기
닫기
답변글

 


 


- 실업급여(구직급여)를 수령하는 기간에는 훈련 장려금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다만, 실업급여(구직급여) 지급기간이 종료한 경우 종료일 다음날부터는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글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소지후 수강하고 싶은 과정 두개가 있습니다. 동시에 수강이 가능한가요?
열기
닫기
답변글

 


-계좌제 훈련에서는 동일한 일자에 훈련시간이 중복되지 않으면, 복수의 훈련과정 수강이 가능합니다. 단 복수수강하려는 훈련과정의 직업분류코드(KECO) 앞의 세자리와 훈련계획서 작성 시 선택한 훈련분야코드 앞의 3자리가 동일해야 합니다. 선택하신 훈련분야 코드의 소분류코드(3자리)가 일치하면 동일 훈련분야로 인정되어 훈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질문글 내일배움카드란?
열기
닫기
답변글

- 제도 개요: 구직자(신규실업자, 전직실업자)에게 일정한 금액을 지원, 그 범위 이내에서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하고, 훈련이력 등을 개인별로 통합 관리하는 제도.


 


 


 


 


 


-계좌발급 신청대상자: 구직중에 있는 전직실업자(고용보험가입이련이 있는자) , 신규실업자(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없는자

질문글 산업환경은 무엇인가요?
열기
닫기
답변글

환경공학개론을 충분히 이해하므로써 세부적으로 수질환경, 대기환경, 폐기물처리, 소음진동개론을 바탕으로 환경오염실무 및 환경공정시험(분석실험)에 관련된 내용을 학습하도록 하여 환경기능사를 양성시키는 과정입니다.

또한 본 산업환경 과정은

천안, 아산 지역의 환경 업체 증가 및 인력수요에 의해 본 과정을 개설하였으며,실무위주의 교육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실험실습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환경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환경관련 자격증 취득과 환경오염배출 방지시설, 환경공정시험, 환경법규를 교육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관련 자격증은 환경기능사 자격증이 있으며,
본 산업환경 과정을 수행하시면서 환경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도전 바랍니다. 

질문글 재직자과정/AUTOCAD /인벤터 과정에 대해 문의합니다.
열기
닫기
답변글

질문1) 재직자과정으로 AUTOCAD와 인벤터 과정을 수강하고 싶습니다. 시간과 비용을 알고 싶습니다.


 


답변1) 평일반과 주말반으로 재직자 과정은 수강하실수 있습니다.


          평일반 : 일주일에 2회 매주 월, 화   1일/3시간   수업시간 : 19:00~22:00총48시간


          주말반 : 일주일에 1회 매주 토요일  1일/6시간          수업시간 : 09:30~ 16:00총 48시간


 


 


질문2) AUTOCAD마스터과정을 들으면 ATC2급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나요?


 


답변 2) AUTOCAD마스터과정은 AUTOCAD명령어 숙달과 도면그리기 작업이 가능한 작업입니다.


           ATC2급 자격증준비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질문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이란?
열기
닫기
답변글

 


국가기간산업이나 국가전략산업 중 인력부족 직종에 대한 지원·기능인력 및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는
훈련을 말합니다


[훈련대상은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해야 합니다.]



  • 직업안정기관에 구직 등록한 15세 이상 실업자

  •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으로서 고등교육기관에 진학하지 않는 학생

  • 대학(전문대학) 최종학년 재학생으로서 대학원 등에 진학하지 않는 학생(다음연도 3월말 까지 졸업예정인 자)

[훈련수당은 최대 316,000원을 지원받습니다]



  • ※ 단, 훈련장려금은 1개월 단위 출석률이 80% 이상인 경우에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중도편입/중도탈락/조기취업한 경우 출석일수가 100분의 80이상인 훈련생은 일할 계산)

  • ※ 실업자훈련은 3회까지만 수강이 가능하며, 각 회차마다 훈련장려금이 차등 지급됩니다.
       (1회차 : 전액지급, 2회차 : 100분의 50 감액지급, 3회차 : 미지급)

  • ※ 실업급여를 받으시는 동안이나 공공근로사업에 참여하고 계신 동안에는 훈련장려금을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 

     

    질문글 전산세무회계과정이 무엇인가요?
    열기
    닫기
    답변글

    전산세무회계 과정은 일반적으로 예전에 수기로 작업하던 기업의 회계장부를


     


    최신 회계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처리하는 것입니다.!


     


    재무회계, 원가회계, 부가가치세, 소득세, 법인세등의 회계의 이론적인 내용을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관리함으로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기업의 사무업무를 비롯하여 자금의 출납, 예산의 기획 및 관리를 할수 있으며


     


    기업의 내부이용자를 비롯한 외부이용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분야에서는 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 및 부속서류를 활용하여 세무신고 서류를 작성할 수 있으며


     


    소득세 분야에서는 급여정산 및 연말정산의 내용을 처리할 수 있어


     


    기업에서는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이전][1][다음]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