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본문

현재모집중인과정
+ Home > 모집중인 교육 > 현재모집중인과정 > 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
디지털디자인(그래픽,웹디자인)취업양성과정 [국가기간전략산업]
디지털디자인(그래픽,웹디자인)취업양성과정
과정명
디지털디자인(그래픽,웹디자인)취업양성과정
교육기간
2022-01-17~2022-06-15
교육시간
09:30~17:10 / 일일7시간 / ( 월 화 수 목 금 )
교육장소
513호
교사명
김정남 교사
과정소개
1.[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기능)스마트기기UX&UI디자인은 스마트기기에 적용 가능한 서비스에 대하여 사용자경험과 니즈를 분석하여 정보설계, UI설계, 화면설계 등을 할 수 있다.
(기술)스마트기기에 적용 가능한 서비스에 대하여 사용자경험과 니즈를 분석하여 정보설계, UI설계, 화면설계 등을 할 수 있다.
2.[디지털디자인]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환경에서 제공되는 서비스ㆍ콘텐츠를 사용 목적과 용도에 맞게 최적화하여 디자인하고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3.[프로토타입 기초데이터 수집 및 스케치, 제작 및 사용성 테스트]기초데이터 수집 및 레퍼런스 데이터 수집, 구성요소 스케치를 통한 시각화 작업과 프로토타입 제작 및 사용성 테스트, 객관적 사용성 정의 및 분석을 할 수 있다.
4.[디자인 구성요소 설계]프로토타입 제작을 바탕으로 한 정보구조 및 설계를 통해 사용성과 매체의 특성을 이해하고 시각적으로 구조화 할 수 있다.
5.[수정 보완]구현 단계에서 만들어진 작업물의 심미적 디자인 요소, 콘텐츠 사용성 요소, 매체 기능적 요소의 보완 사항을 파악하고, 발견된 보완 사항을 수정해 완성도를 높이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6.[시각디자인]시각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콘셉트에 맞는 아이디어를 발상하여 디자인 요소를 시각화하고 매체별 다양한 제작기법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7.[시안 디자인 개발 심화]여러 가지 디자인 작업 도구 및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프로젝트의 콘셉트에 맞게 심화된 시안 제작을 할 수 있다.
8.[비주얼 아이데이션 구상]여러 가지 매체를 활용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디자인적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상할 수 있다.
9.[시각디자인 리서치 조사, 분석]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하여 관련분야에 대한 다양한 자료를 수집하고 효과적인 디자인 개발을 위한 기초 조사를 한 후 분류하고 분석할 수 있다.
10.[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스마트 기기에 적합한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여 앱을 기획하고, 제작하고, 관리 할 수있다.
11.[스마트문화앱 UX 설계]수립된 UI/UX 전략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하여 UI 정보구조를 설계하고 워크플로우를 제작하고 내비게이션을 설계할 수 있다.
12.[스마트문화앱 UI 디자인]일관된 사용자 경험 제공을 위하여 디자인 콘셉트를 수립하고 스타일가이드를 제작하고 시안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다.
교육내용
1. 2D그래픽기초
2. 시안디자인개발심화
3. 비주얼아이데이션구상
4. 시각디자인리서치조사
5. 시각디자인리서치분석
6. 웹표준기초
7. 프로토타입기초데이터수집및스케치
8. 프로토타입제작및사용성테스트
9. 디자인구성요소설계
10. 수정보완
11. 구현
12. 스마트문화앱UX설계
13. 스마트문화앱UI디자인
14. 포트폴리오
돌아가기